Mofilm : Cannes Lions 2010 - LEGO

2010. 9. 28. 13:58Favorite Video Clip/Ads

728x90
반응형

Everyone needs a getaway
 by kennymatic 저작자 표시

대학교 1학년 학부생일 당시 건축과 교수님께서 학부생들 앞에서 하신 말씀이 "니들 면접때 왜 여기 지원했냐고 물어봤을때 대부분이 어렷을적에 레고를 가지고 노는걸 좋아했다고 하더라" 라고 하시면서 창의적이지 못한 레파토리를 질책하시던 기억이 난다. 그렇게 레고라는 브랜드는 그 강의실에 있던 많은 학부생들의 로망이었고 나역시도 그 강의실에 앉아있던 한 사람이었다.(물론 나는 면접때 레고이야기는 안했지만) 예전에 친구랑 커피숍에서 담소를 나누다가 몇일전 그 친구가 아는 언니회사에 놀러간 이야기를 해주는거다. 네이버사옥이 분당으로 이사한후 그 곳을 탐방하고 온 친구의 이야기 중에 가장 흥미로웠던건 직원들을 위한 수많은 편의시설중 카페안에 레고가 있다는 사실이었다.

Mofilm은 창의적인 Filmmaker들을 위한 혹은 장차 Filmmaker되려는 사람들을 위해 빅브랜드 이를테면 앞서 언급한 레고같은 기업들과 함께 공모전을 연다. 매년 6월에 있는 칸의 공모전중 올해 레고부문 수상작을 보면 1st Place : Lego Bottle by John Szalay & Trent Patterson, 2nd Place : Build Moments by Nick Pezzillo, 3rd Place : Build Anything by Temujin Doran, 4th Place : Love Hurts by John Pistauer, 5th Place : Build Your Own World by Julie Logan & Tamara Rosenfeld 이다.

이들 중 3위를 차지한 Build Anything을 보자.


솔직히 3등 수상자의 영상이 가장 흥미롭고 임팩트강한건 4등인거 같다. 5등은 가벼운 유쾌함, 2등은 별감흥없고 1등은 확실히 감성적인걸 자극해서 영예를 얻지 않았나하는 개인적인생각.(지금 이 포스팅을 보는 당신의 생각은?)

내년 2011년에는 6월20일~26일 날로 예정되있다. 레고부문 다른 수상자들과 레고이외는 브랜드부문 수상작들을 보려면 Mofilm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에게 익숙한 브랜드인 코카콜라와 코닥, 노키아를 비롯해서 맥주브랜드 버드와이저의 버드라이트와 미국통신사 at&t광고까지 볼 수 있다.
다른광고를 더 보려면 여기클릭!



출처: www.mofilm.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