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보 크리에이티브 유럽 S3.5] #64. 짠내투어 블라디보스톡, 우흐뜨블린 (박나래편 팬케잌) VS. 로즈끼 플로스끼 (박명수편 러시아식 만두)

2018. 5. 21. 00:00Bravo Creative Europe/Stage3.5 블라디보스톡

728x90
반응형

[브라보 크리에이티브 유럽 S3.5] #64. 짠내투어 블라디보스톡, 우흐뜨블린 (박나래편 팬케잌) VS. 로즈끼 플로스끼 (박명수편 러시아식 만두)




짠내투어 블라디보스톡에서 나온 레스토랑 두 곳을 소개해 볼까. 박나래 투어에서 나온 팬 케잌집 우흐뜨블린과 박명수 투어에서 나온 러시아식 만두집 로즈끼 플로스끼!











먼저 박나래투어에서 나온 팬케잌이 파는 우흐뜨블린은 혁명광장과 해양공원을 잇는 아르바트거리에 있다. 아르바트거리에서 볼 수 있는 벽화는 짠내투어에서 소개되었듯 사실 별게 없다. 길가다 눈에 보이는 그게 다라는게 함정.










박나래투어에 소개된 우흐뜨블린은 아르바트거리 메인 도로에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작년에 여행 할 당시에도 이미 한국인 여행자들 사이에서는 소문이 났던 곳인지 가게안에는 한국인들이 엄청 많았다. 한국어 메뉴판이 따로 구비되있던 이유가 있었어. 다양한 종류의 팬케이크가 파는데 진짜 맛은 굿! 그냥 간단히 먹고 갈 만하다.









팥이 송송들어간 팬케잌을 주문했는데 진짜 오묘한 조합.











+우흐뜨블린

짠내투어 블라디보스톡에서 박나래편에 소개된 러시아식 전통 팬케잌을 맛 볼 수 있는 곳!


주소: Ulitsa Admirala Fokina, 9, Vladivostok, Primorskiy kray, Russia 690091


특징: 한국인이 너무 많음


강점: 한국어 메뉴판이 있음


단점: 한국인이 너무 많음













짠내투어 블라디보스톡에서 박명수 편에 소개된 러시아식 전통 만두 펠메니를 파는 진짜 리얼 로컬 식당, 로즈끼 플로스끼! 이름도 어려워 간판도 알아보기 어려운 필기체라 진짜 이게 리얼 로컬 식당이지 하며 들어 간곳. 짠내투어에서는 낮에 가서 민트색 외관을 따라 지하로 내려갔다면, 당시 나는 밤에 찾아 간곳이라 연두빛 조명을 따라 홀린 듯이 들어가 본 곳이기도 하다.
















내부 인테리어가 너무 독특하고 맘에 들어 사진을 여러장 찍었었다. 작년 여행할 당시에는 이 곳을 두 차례 방문했었는데, 갈때마다 현지인들만 있어서 맛집을 제대로 찾았구나 내심 뿌듯해 했었던 기억이다.











모히또 간지의 음료를 주문했다. 영어가 안통하고, 메뉴판에 그림이 없어 주문하기가 다소 어려웠다. 여행하면서 늘 하던식으로 옆자리 테이블에서 먹고있는 것을 따라 주문하고, 직원한테 추천해달라고 해서 주문하고 그렇게 했다. 이 공식은 제법 성공률이 높다.











치킨 누들 숩. 와 이거 진짜 너무 맛있었다. 날씨가 추워서 그랬나. 그냥 외국나와서 한국스러운 것을 맛보니 감동이 두배. 면발이 납작한게 특이하다. 같이 곁들여서 나온 저 달달한 빵도 맛있었다.











러시아식 전통 만두. 사워크림도 같이 나왔다. 이건 직원이 추천해준 만두인데, 박나래가 먹으면서 그냥소스는 안찍어 먹는게 나은거 같다고 했던. 근데 나는 찍어먹어도 맛이 괜찮던데. 역시 음식은 개인차가 있기 마련이다. 여하간 만두를 워낙좋아해서 여러 만두를 먹어봤지만 솔직히 정말 상해에서 줄서서 들어가 먹었던 유명한 딤섬보다 훨씬 맛이 좋았다.














그래가지고 다른 스타일의 만두를 더 시켜먹어봄.









블라디보스톡 러시아식 만두를 팔던 로즈끼 플로스끼의 메뉴판. 가격도 정말 착하다. 그나마 그림이라고는 만두의 모양이 그려져있어서 조금은 참고 할만하다. 블라디보스톡에 다시 간다면 여기부터 달려가 허기진 배를 채우겠어. 좀 오래 머물면서 다양한 종류의 만두를 클리어해보고 싶다.











+로즈끼 플로스끼 (Lozhki-Ploshki)

천장의 조명이 독특했던 블라디보스톡의 숨은 로컬식당. 이젠 방송타서 사람들로 붐비겠지ㅠㅠ


주소: Svetlanskaya St, 7, Vladivostok, Primorskiy kray, Russia 690091


특징: 간판이 잘 눈에 띄지 않고 지하에 위치해 있음


강점: 다양한 러시아식 전통 만두를 맛 볼 수 있음


단점: 말이 잘 안 통함






아살리아의 브라보 크리에이티브 유럽 3.5탄, 짧막한 블라디보스톡 이야기

To be Continued...







반응형